Poster for the movie "사이코패스 극장판"
© 2015 Production I.G. − All right reserved.

<공각기동대>의 철학적 난해함, 의 충격, <마이너리티 리포트> 체계를 계승하기라도 한 것 같은 <사이코패스> 극장판입니다. 처음 TV 시리즈를 볼 때의 충격은 범죄 피해자가 ‘도미네이터’ 에 의해 잠재적 범죄자로 판정되어서 죽음을 당하는 것으로 부터였습니다. 다음 화를 바로 바로 봐야 했을 정도로 대단히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스릴 넘치는 장면들이 아직도 기억에 생생합니다. 집단 지성이라고 불리우니 ‘시스템’에 의해서 지배/통제되고 있는 사회에서 형사와 사이코패스 범인간의 머리 싸움,그 와중에 밝혀지는 ‘시스템’의 비밀 등등 흥미진진한 요소가 많은 애니였습니다. 2기까지 완성되고 그 이 후, 처음으로 국내에 소개 된 것이 극장판이었습니다.

멀리 홍대까지 가서 봤던 극장판이었습니다. 이야기는 여전히 복잡했고, 주인공은 여전히 사회 전반 시스템과 불편한 동거를 하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TVA 보다 짧은 시간 동안 풀어가야 하는 한계가 있다 보니 불친절한 부분은 주인공의 대사를 통한 설명으로 대략 넘어갑니다. 아주 뛰어난 작품이라고 하진 못하겠지만 TVA 2기 이 후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TVA 는 정말 수작이었는데 Netflix 에서 방송해 주면 좋겠습니다.

AD

TMDB 영화 정보 보기

AD